본문 바로가기

Rainbow Six Series/MOD

[레인보우 식스] Rainbow Six Original NATO 2.01 모드

 

90년대 말 PC방을 출입하셨던 분들이라면 레인보우 식스 오리지널을 모를 수가 없겠죠?

전 그 때 당시에 PC방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는데 크게 관심이 없어서 게임 플레이 하는 것만 봤었는데 후속작인 로그 스피어가 나오고 나서 급 관심이 생겨서 오리지널과 이글와치를 PC방 사장님를 꼬드겨서 싸게 구입했던 생각이 나네요.

당시에는 CD 상태가 안좋아 복사를 해놓았는데 2000년대 중반 쯤 PC PLAYER라는 게임잡지에서 오리지널과 확장팩 이글와치가 부록으로 나와서 책 내용은 관심이 없었고 오직 부록 때문에 잡지를 샀었답니다....ㅋ

그 CD를 지금도 고이 잘 모시고 있구요....ㅎㅎ

 

서두는 이쯤하고 오늘 올려드릴 것은 레인보우 식스와 이글와치의 무기를 늘려주는 NATO MOD 2.01 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PC방에서 레인보우 식스가 한창 유행일 때 이 모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손님들이 다른 PC방으로 가거나 직접 받아서 설치할 정도로 레인보우 식스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모드였는데요.

나온지 거의 20년이 되다보니 이걸 구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DOWNLOAD NATO NOD 2.01

 

원래 윈도우 10에서 게임 실행하는 방법을 검색해서 같이 올려보려고 했는데 아직 외국에서도 이에 대한 패치가 나오거나 문제해결 방법이 나온게 없는 것 같더군요.

제일 확실한 방법은 윈도우즈 7 이하 버전을 멀티부팅으로 설치하는 것인데 멀티부팅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구요.

 

 

설치 시 중요한 것은 당연한 거지만 레인보우 식스 오리지널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되구요.

설치 할 때 레인보우 식스 1.04 패치가 같이 설치됩니다.

설치 완료 후에 NATO MOD Options 를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Go" Cods 부분을 Multiplayer 로 놔두셔도 되지만 저는 Original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설정을 한 후에 Save 버튼을 누르면 커서모양이 바뀌는데 화살표 커서가 다시 나오게 되면 Start R6를 눌러서 게임을 실행 시키세요.

그럼 상단 스크린샷과 같이 설치가 되었다는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추후에 윈도우 10에서 실행되는 방법이 올라오게 되면 따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