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이해할 수 없는 유튜브 동영상 정책

저번 주부터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은 왜 자꾸 동영상 링크가 깨지고 글이 삭제되었는지 의아해 하실거라 생각 되는데요.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부적절한 컨텐츠 신고를 받아 총 8번의 경고를 받았고 그 중 2개의 계정이 제재를 받아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제가 각종 모드 링크와 동영상 제작에 사용한 저작권이 없는 음악을 모두 링크하고, 8개 정도의 태그를 사용해서 그런가 했습니다.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은 아래링크를 보시면 되는데요.

 

https://www.youtube.com/yt/policyandsafety/ko/communityguidelines.html

 

그 중 저는 "스팸,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메타데이터 및 사기" 에 해당되는거 같아서 제목도 수정해 보고 내용도 링크는 전부 다 빼버렸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건 아래와 같더군요.

 

 

위의 스크린샷은 정말 문제가 될만한건 전부 다 빼고 올린 영상이었는데 돌아오는건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 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정말 억울하고 답답해서 구글 코리아에 전화도 걸어봤지만 자동안내만 하고 그냥 뚝 끊어지더군요......;;;;

 

영어로 항소도 해봤지만 위에 말한 두 개의 계정은 결국 살리지 못했습니다...ㅠ.ㅠ

위 스크린샷의 영상은 한글로 항소를 한 상태인데요. 별로 기대가 안되네요....ㅋ

아무튼 11월 까지는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는건 보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영상은 스카니아 124L 420 테스트를 하기 위해 올린 영상이었는데요.

잘 들어보시면 우리나라 가요가 흘러나오고 있죠?

이건 저작권이 문제가 되기 때문에 광고를 걸진 못했지만 내용에 MOD 링크를 걸었음에도 불구하고 제재를 받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